• 정치/행정
  • 대전

대전 중구, 경력단절여성 무료 취업 교육생 모집

김지윤 기자

김지윤 기자

  • 승인 2024-03-25 09:49
ㄹ
대전 중구 경력단절여성 취업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 대전 중구)
대전 중구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무료 취업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중구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이 교육 대상이다. 수강 신청은 3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교육에는 노인인지활동 강사양성과정' 1개 과정이 개설되며 수강료는 전액 구비로 지원한다. 단, 교재비나 자격증 취득비는 본인부담이다.



교육내용은 ▲치매의 이해 및 의사소통법 학습 ▲인지활동 교구 및 보드게임 지도법 ▲실버체조 ▲실버레크레이션 ▲미술활동지도법 등으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주 5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관련 자격증인 행복실버지도사도 취득 가능하며, 교육 수료 후 해당 분야 취업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djjob1@hanmail.net)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djjob.or.kr) 또는 전화(042-534-4340~2)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빈 권한대행은 "이번 교육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경제활동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