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충북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전국 언론인 초청 팸투어

충북기자협회 주최·주관… 전국시도기자협회회원 20여명 참석
청주 문화제조창.청남대 등 방문 호응

서혜영 기자

서혜영 기자

  • 승인 2024-04-29 18:51
7777
2024 충북기자협회 주최 '전국 언론인 초청 청주 청남대 팸투어'에 참여한 전국 시·도기자협회 임원들이 27일 청남대 본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기자협회 주최·주관 '전국 언론인 초청 청주 청남대 팸투어'가 26~27일 열렸다.

팸투어에는 박종현 한국기자협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기자협회장 등 임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첫 날 행사는 청주 문화제조창(옛 연초제조창)과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치러졌다.



팸투어 참가자 전원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문화제조창 시설 곳곳을 둘러봤다. 연초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국립현대미술관 이동해 '예측 (불)가능한 세계' 전시전을 관람했다. 오늘날 사회와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인공지능(AI)을 조망하고 기술과 인간의 공생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이었다.

이어 김영환 충북지사와 만난 자리에서 김 지사는 충북도내 호수 757개와 백두대간 명소를 연계해 지역을 개발하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을 홍보했다.

둘째 날은 옛 대통령 별장인 청주 청남대에서 진행됐다. 마침 청남대에서는 봄꽃 축제인 영춘제와 한국 현대 추상미술 대가 김환기 화백(1913~1974) 특별전이 열려 팸투어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참여자들은 완연한 봄 기운 속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청남대 팸투어 뒤에는 윤건영 충북교육감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저출산과 지방소멸 시대 속 교육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등을 논의했다.

하성진 충북기자협회장은 "충북 지역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언론인 초청 팸투어를 마련했다"면서 "충북지역 문화와 역사를 탐방하고자 전국 각지에서 한달음에 와주신 시·도기자협회 임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혜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