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천 안전골든벨] 김흥집 서천교육장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어 갈 것"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24-05-12 10:25

신문게재 2024-05-13 7면

서천교육지원청 김흥집 교육장
김흥집 서천교육장
김흥집 서천교육장은 "매년 열리고 있는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는 안전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실천력을 높이는 원동력이 되어 왔다"며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결심부터 오늘까지 각자가 준비해 온 시간들은 결과와 관계없이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에 큰 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 교육장은 9일 열린 2024 서천군 어린이 안전골든벨 대회를 맞아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김 교육장은 "어린이 보호는 안전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을 예측하며 대응할 수 있는 실천력을 기를 때 더욱 강화될 수 있다"며 "재난과 안전사고는 예고없이 발생하는 만큼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는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서천교육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서천군 초등학생들이 참가해 일상에서 필요한 안전상식을 습득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뜻깊은 행사됐다"고 의미를 부여하고 "곁에서 지도해 주시고 원활한 행사를 위해 노력해 준 교직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특별취재반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