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태안교육지원청,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공습상황 시 신속한 대피와 행동요령 숙달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4-05-16 10:58
태안교육지원청,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태안교육지원청은 14일 태안교육지원청 지하대피소에서 2024년 5월 공습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은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모습.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은 14일 태안교육지원청 지하대피소에서 2024년 5월 공습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필수인원을 제외한, 태안교육지원청 전체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습상황 시 신속한 대피와 행동요령을 숙달하기 위한 훈련이 진행됐다.

사전에 훈련 중 사고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대피장소, 대피경로 점검으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대피 유도요원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건물 내 방송을 통해 공습경보를 발령해 상황을 전파하고 직원들은 폭격에 의한 낙석에 대비해 머리를 보호하며 지하대피소로 신속히 대피하는 등 실제 위주의 훈련이 진행됐으며 대피소에서는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진행했다.

박성숙 행정과장은 “이번 훈련은 공습 상황에 대비한 대피 방법에 숙달하고 비상시 행동 요령을 익히는 계기가 됐다”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여 올바른 행동 요령을 익히고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든 훈련에 진지하게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