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사회서비스형 '실버미디어서포터즈' 새로운 시작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4-06-10 15:09
실버미디어서포터즈1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서비스형 사업단 '실버미디어서포터즈'를 새롭게 시작했다.

실버미디어서포터즈2 (1)
'실버미디어서포터즈' 사업단은 대덕구 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로 형성된 시니어기자단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사회서비스형 사업단이다. 기획회의, 취재활동 등 복지관을 비롯해 지역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복지관 홈페이지 기사로 담아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한 참여자는 "기자 활동을 통해 일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됐다”며 “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고, 앞으로도 많은 경험과 통찰력으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싶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실버미디어서포터즈3 (1)
'실버미디어서포터즈'사업단은 기사 작성법과 취재요령, SNS 활용법 등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향후 더 전문적인 시니어기자단으로서 활동해나갈 계획이다.

2024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실버미디어서포터즈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올해 11월까지다. 대덕구 내 맛집, 관광, 축제, 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발굴하고 취재할 예정이다. 기자단이 전하는 생생하고 다채로운 소식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s://ddswc.net/silver_med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버미디어서포터즈와 관련한 문의는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042-625-0766)으로 하면 된다.

한편 올해 추진되는 노인일자리사업에는 총 14개 사업단 920명이 참여한다. 공익형 7개, 사회서비스형 5개, 시장형 2개 사업단이다. 노인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참여자의 경우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면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