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단양군의회 이상훈의원,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

-8대, 9대 재선의원.. '단양군의 지속 가능한 관광사업 육성을 위한 제안',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도입'-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4-06-27 09:33
  • 수정 2024-06-27 14:52

신문게재 2024-06-28 17면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 이상훈의원 수여식
단양군의회 이상훈의원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
단양군의회 이상훈 의원이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이상훈 의원이 수상한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은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한다.



8대, 9대 재선의원인 이상훈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민생현장 곳곳을 발로뛰며 군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정을 전개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단양군의 지속 가능한 관광사업 육성을 위한 제안',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도입' 등 다양한 5분 발언으로 지역과 주민에게 필요한 정책제언을 하는 한편, '바다없는 충북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대표발의로 '중부내륙 특별법' 제정이라는 가시적 성과에 힘을 보태는 등 왕성한 민생밀착형 의정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상훈 의원은 "군민들께서 맡겨준 소임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항상 성원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 행복 만족과 단양의 백년 먹거리 발굴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