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여군

부여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권역별 연수

'가족 세우기 심리치료법' 실시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 승인 2024-06-27 11:14
3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27일 부여, 서천, 보령, 천안 지역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제 맞춤형 권역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가족 세우기 심리치료법'을 주제로 남서울대학교 김은실 교수를 초청해 학교 현장에서 상담하는 학생들의 문제행동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고, 심리적 갈등 해소,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내담자를 둘러싼 가족관계나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 부정적 혹은 긍정적 감정, 역동 등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실습과 시연을 통해 교육 내용을 구성하고 진행함으로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했던 부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김옥희 회장은 "상담하는 학생들 중 방어적인 학생들이 많아 이를 이끌어 내는 것이 어려웠는데 연수를 통해 가족 간 화해와 용서를 돕는 상담도구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김영배 교육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늘 애쓰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