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지역 우수 혁신기업 제품 코칭·상담회 열려

이종배 의원·공영홈쇼핑·충주시 공동주관, 12개 기업 참여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6-27 16:23
홈쇼핑상담회(충주)1
'충주지역 우수 혁신기업 제품 코칭·상담회' 관계자 단체사진.
충주시가 공영홈쇼핑과 협력해 지역 우수제품의 판로 확대에 나섰다.

27일 충주시청에서 이종배 국회의원, 공영홈쇼핑, 충주시가 공동으로 '충주지역 우수 혁신기업 제품 코칭·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단순한 상담 행사를 넘어 지역 특화 제품 개발과 판로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충주지역 기업들의 제품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푸른들식품, 금봉산농원, 두레촌 등 12개 충주지역 기업이 참여해 자사 제품에 대한 코칭과 상담을 받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경쟁력 향상과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종배 의원은 "의정활동을 통해 충주지역 우수 혁신 제품의 경쟁력 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지방 기업의 자생력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 우수기업 제품에 대한 홍보와 판매망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상담회는 전국 기초지자체 중 충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 특산품과 우수 제품의 전국적인 유통 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