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군의회, 김덕배 의장 취임식으로 의정활동 행보 시작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4-07-03 15:34
  • 수정 2024-07-03 16:13
홍성군의회
홍성군의원는 3일 본회의장에서 김덕배 의장을 비롯, 김은미 부의장, 신동규, 윤일순, 최선경 위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홍성군의회는 3일 본회의장에서 김덕배 의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에 앞서 군의회는 1일부터 2일까지 제305회 임시회를 개최해 김덕배 의장, 김은미 부의장, 신동규 의회운영위원장, 윤일순 행정복지위원장, 최선경 산업건설위원을 선출했다.

이날 취임식은 국민의례,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수여) 시상, 의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윤일순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되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덕배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본인에게 의장의 책무를 맡겨준 동료의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임기 동안 동료의원들과 소통하면서 군민들에게 칭송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며 “항상 군민이 먼저인 열린 의회,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하는 의회, 약속을 지키는 의회, 변화와 혁신을 통한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의원 일동은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한 직무수행과 직위나 권한이 특권이 아닌 군민분들을 위한 봉사자이자 일꾼의 역할이기에 부끄럽지 않은 모습으로 믿음이 깨지지 않도록 보답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홍성군의회 후반기 의장단은 올해부터 전국의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청렴도 평가를 대비하여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통한 부패취약 분야 개선과 반부패 노력을 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하고자 의지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