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한국교통대, 2023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A등급' 달성

체계적 학습기업·근로자 관리, 우수한 훈련 프로그램 높은 평가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4-07-03 16:36
한국교통대
한국교통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IPP사업단이 2023년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하며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3일 교통대에 따르면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된 IPP사업단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교육훈련 체계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학기 대학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이론을 학습하고, 2학기에는 기업 현장에서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IPP사업단은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 관리의 체계적인 운영, 높은 학습근로자 훈련유지율과 우량 학습기업 참여율 등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여왔다.

특히 사업장외 교육훈련(Off-JT)과 현장훈련(OJT) 운영을 위한 지원활동, 학습근로자 품질관리, 그리고 외부 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A등급 달성에 기여했다.

구강본 IPP사업단장은 "대학 구성원의 협조와 참여기업과의 적극적 소통이 이번 좋은 결과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며 일학습병행을 선도하는 공동훈련센터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PP사업단은 2015년 제1기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된 이후 25개 학과, 80개 기업이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했으며, 280여 명의 학생이 취업과 연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는 2023년부터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돼 대학의 세계적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