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고창 원광어린이집 원생 고창군의회 방문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4-09-06 13:55
원광어린이집 고창군의회 방문) 사진1A12I5682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뒷줄 왼쪽)이 지난 5일 고창 원광어린이집 원생을 초청해 의회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고창군의회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의회가 지난 5일 고창 원광어린이집 원생 3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의회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어린이집 원생들이 주민의 대의기관인 지방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하여 유아들 수준에 맞는 쉽고 흥미로운 설명을 들으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날 고창군의회를 방문한 고창 원광어린이집 원생들은 김공임 원장의 인솔 하에 의회 사무과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의장실, 본회의장 등 의회 곳곳을 돌아본 후, 박성만 자치행정위원장과 오세환 의원으로부터 의회의 역할 등에 관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들었다.

(원광어린이집 고창군의회 방문)사진2.A12I5789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이 지난 5일 고창원광어린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고창군의회 제공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은 "어린이들의 순수함과 밝은 웃음이 지속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며 "이번 방문이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고, 향후 고창군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큰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의회는 후반기에도 정기적인 어린이 의회 개최를 통해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의정활동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