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세종시교육청·교원노조·단체, 2025년 협력 강화

1월 15일 상견례 갖고 세종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 소통과 협력 관계 한뜻

이희택 기자

이희택 기자

  • 승인 2025-01-15 17:55
세종시교육청-교원노동조합, 교원단체와의 전체 상견례2
1월 15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세종시교육청-교원노동조합·교원단체 상견례' 모습. 사진=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5년 1월 15일 본청 상황실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간부진과 세종시 교원노동조합(이하 교원노조), 교원단체와 전체 상견례 자리를 진행했다.

교원노조와 교원단체의 임원진 교체와 신년을 맞아 한자리에 모여 인사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세종지부(이하 전교조세종지부)과 세종교사노동조합, 세종초등교사협회 등 교원노조, 세종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세종교총), 세종실천교육교사모임, 새로운학교세종네트워크 등의 교원단체가 모두 모였다. 참가자들은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와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2025년도 세종교육 정책 공감 및 현안 논의와 협력을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교원노조와는 선도적인 상생의 노사관계를 유도하고, 교원단체와는 미래를 열어가는 세종교육 동행자로서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만남은 교원노조와 교원단체와의 첫 전체 상견례로 매우 의미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세종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적 관계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