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경기 광주시 퇴촌 토마토축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5-02-09 15:45
1
경기 광주 퇴촌 토마토축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
해가 거듭할 수록 경기 광주시 '퇴촌 토마토축제'가 유명세에 힘입어 올해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손님 맞이 채비에 분주하고 있다.

6일 토마토 축제 운영위원회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퇴촌면 광동로 일원 거리에서 다채로운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매년 6월 토마토 축제는 3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퇴촌 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해온 효자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로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축제는 신선한 토마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 부스, 문화 공연, 토마토 풀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시연도 예정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 운영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다양하고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퇴촌 토마토의 맛과 멋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