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홍태용 김해시장 "산불 예방 시민 동참 호소"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03-28 21:20
[사진]홍태용 김해시장
홍태용 시장 '산불 예방 호소문 발표'/김해시 제공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22일 발생한 한림면 산불에 대해 호소문을 내고 시민들에게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홍 시장은 "한림면 산불이 생림면 일원까지 확대되면서 많이 놀라고 걱정하셨으리라 생각한다"며 "산불 발생 나흘 만에 주불을 진화하고 지금은 잔불 처리와 감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산불이 쓰레기 소각으로 발생한 만큼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5월 말까지 불법 소각행위를 엄중 단속하고 불법 소각의 위험성을 알리는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면서도 "다음 달 4, 5일 청명·한식을 앞두고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홍 시장은 "지역사회 생활 터전을 송두리째 앗아가는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시작되는 만큼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산 연접지에서 각종 소각행위와 산림 내 흡연 등을 삼가주시고 산불 예방에 경각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협조를 구했다.

끝으로 "산불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똑같은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라며 산불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