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2025 제천시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6년 만에 지역 고용 활력 회복

-40개 기업 참여,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맞춤형 채용 기회 제공-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05-15 08:23
-2025 제천시 취업박람회 성료3
‘2025 제천시 취업박람회’성료
제천시는 세명대학교와 함께 지난 14일 세명대학교 체육관에서 시민들을 위한 '2025 제천시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6년 만에 다시 열린 행사로, 지역 대학과 협력해 추진된 만큼 더욱 의미 있는 자리로 평가받았다.



제천을 대표하는 제조, 도소매, 서비스, 바이오·제약, 방산, 호텔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4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은 다양한 직종에 대한 현장 면접에 응했다.

특히 제조, 품질관리, 여가서비스 지원, 사무 분야 등 폭넓은 분야에서 채용 면접이 진행돼, 청년은 물론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2025 제천시 취업박람회 성료1
‘2025 제천시 취업박람회’성료
세명대학교 학생들도 대거 참여해 기업들의 우수 인재 확보에 도움을 주었고, 청년 취업 문제 해소에도 실질적인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또한 제천고용센터, 청년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10개 일자리 관련 기관이 부스를 운영하며 취업지원 사업과 다양한 고용 정보를 제공해 행사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지역 내 대학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