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제천시, 숙박 할인쿠폰으로 가을 관광객 맞이 준비 박차

-9월 대규모 국제행사 앞두고 체류형 관광 유도…6월 9일부터 쿠폰 발행-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06-09 08:28
충북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 카드뉴스
제천시, 충북 숙박할인쿠폰사업 참여
제천시가 충북도와 함께 추진하는 '충북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참여해 본격적인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도내 11개 시·군이 함께하며, 제천시는 이를 통해 관광객 유치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숙박 할인쿠폰은 6월 9일부터 국내 대표 온라인 숙박 예약 플랫폼인 '여기어때', '야놀자', '땡큐캠핑' 앱을 통해 발행된다. 쿠폰은 충북도 내 인허가를 받은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차등 제공되며, △10만 원 이상 숙박 시 5만 원 △5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 숙박 시 3만 원 △3만 원 이상 5만 원 미만 숙박 시 2만 원이 할인된다.



이번 쿠폰 사업은 특히 오는 9월 제천에서 열리는 대규모 문화·산업 행사와 맞물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 9월 4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한 달간 열리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등 지역 대표 행사가 예정돼 있어, 방문객들의 숙박 부담을 줄여 많은 체류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은 숙박비 부담을 줄여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현재 '제천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 '충북 일단 살아보기', '배터리 관광인구 충전사업', '디지털 관광 주민증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체류형 관광 마케팅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