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음성군, 우리 농산물 활용 식문화 교육 추진

이달 21~28일까지 25명 교육생 선착순 모집
한식부터 이탈리아 요리까지 실습형 교육 진행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07-20 09:35
'우리 농산물 활용 다채로운 식문화 교육' 안내문.
'우리 농산물 활용 다채로운 식문화 교육' 안내문.
음성군농업기술센터가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우리 농산물 활용 다채로운 식문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8월 6~14일 매주 수·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간가량 군 농업기술센터 명작생활관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장윤희(따뜻한 부엌 대표) 요리 전문가와 함께 감자, 가지, 상추, 고추, 마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다양한 요리들을 실습할 예정이다.

잡채, 갈비찜, 떡과 같은 우리 전통음식은 물론 뇨키, 피자, 마리네이드와 같은 이탈리아 음식에 이르기까지 한식과 양식의 경계를 넘나드는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교육 신청 기간은 7월 21일부터 28일까지며, 음성군 내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을 대상으로 예비 인원 5명을 포함해 2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다수의 농업인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 농기센터에서 실시한 요리 교육 미 수강생을 우선순위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로, 교육을 희망자는 신분증과 농업경영체 등록증(확인서)을 지참해 농기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다양한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