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고창군, ‘청보리 파크골프장’ 본격 운영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5-08-27 11:43

신문게재 2025-08-28 5면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개장식(1)
고창군이 지난 26일 오전 '고창 청보리 파크 골프장 준공식'을 열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난 26일 오전 '고창 청보리 파크 골프장 준공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해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김만기·김성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체육회 관계자, 파크 골프 동호인,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개장식(3)
고창군이 지난 26일 오전 '고창 청보리 파크 골프장 준공식'을 열고 있다./고창군 제공
고창 청보리 파크 골프장은 총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27,279㎡ 부지에 정규 18홀 규모로 조성됐다. 기존 활용도가 낮은 공동묘지 부지를 정비해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체육 공간으로 재탄생했으며, 대한 파크 골프연맹으로부터 시설 공인 인증도 완료했다.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개장식(2)
심덕섭 고창군수가 지난 26일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개장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고창군은 이번 준공을 시작으로 권역별 파크 골프장 확충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내년에는 고창읍 스포츠 타운 인근 월암리에 18홀 규모의 '월암 저류지 파크 골프장'을 조성하고, 아산 운곡저수지 유휴부지를 활용한 파크 골프장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북부권 파크 골프장 기본계획도 수립 중이며 군민들이 가까운 생활권에서 파크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앞으로도 고창군은 군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활체육인 파크 골프 저변 확대에 힘쓰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