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청양군

청양군, ‘시즌3 탁구 국가대표 꿈키우기 프로젝트’ 지정기부 모금 돌입

정산초·중·고 탁구부 성장 지원, 2026년까지 5000만 원 목표

최병환 기자

최병환 기자

  • 승인 2025-12-11 10:43
1765417598351
청양군 '시즌3 정산 초·중·고 탁구부 국가대표 꿈키우기 프로젝트' 포스터
청양군이 '시즌3 정산 초·중·고 탁구부 국가대표 꿈키우기 프로젝트' 지정기부 모금에 돌입했다.

군은 앞선 두 차례 지정기부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탁구 유망주의 훈련 환경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모금 활동을 본격화했다.



10일 시작한 이번 모금은 2026년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목표 금액은 5000만 원으로 모금한 기부금은 정산 초·중·고 탁구부 학생들의 훈련용품 구매와 대회 출전비 지원 등에 사용한다. 군은 선수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기량 향상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군은 앞서 전국 최초로 추진한 지정기부 기반 탁구부 지원사업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산 초·중·고 탁구부 훈련용품 및 대회출전비 지원사업'과 '시즌2 국가대표 꿈키우기 프로젝트'는 유망주들의 안정적 성장 토대를 마련하며 지역 탁구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다. 그 결과 정산초·중·고 탁구부는 기부사업 이후 지망생과 선수 전학 증가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학생 수가 늘면서 추가 훈련용품·대회 참가비 수요도 커지자 군은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시즌3 지정기부 모금을 결정했다.

기부는 청양군 외 주소지의 개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특정사업 기부하기-시즌3 프로젝트 지정을 선택하면 된다. 민간 플랫폼 '위기브'에서도 지정기부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돈곤 군수는 "정산 초·중·고 탁구부는 전국대회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선수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지정기부 사업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