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정책 반영 약속" 김해시, 아동참여단 활동보고회 개최

활동 우수 단원 표창 및 놀권리 증진 워크숍 진행
놀이시설 및 보호권 관련 정책 등 제안 내용 공유
아동 제안 중 2건 추가 검토 후 정책에 반영 약속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15 09:03
12.15(김해시  2025 아동참여단 활동보고 개최)1
아동참여단 활동보고회 및 놀권리 증진 워크숍./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아동참여단 활동보고회와 놀권리 증진 워크숍을 개최하며 아동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김해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아동참여단 활동보고회 및 놀권리 증진 워크숍'을 개최하고, 올해 진행된 아동참여단 활동 결과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활동우수단원 표창장 수여와 아동참여단 활동영상 상영, 정책제안에 대한 부서 검토 결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아동 놀이 경험 확장을 위한 놀권리 증진 워크숍이 이어졌다.

제6기 아동참여단은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목소리를 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총 50명으로 구성됐다.

아동참여단은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옹호 모니터링, 정책 제안 활동, 아동권리 캠페인 전개 등 총 6회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아동의 의견을 전달해 왔다.



특히 아동참여단은 아동권리옹호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모산 유아체육센터 놀이시설 △거북공원 어린이 놀이터 시설 △보호권 관련 정책 △원도심 활성화 정책 등을 김해시에 제안했다.

김해시는 관련 부서 검토 결과 모산유아체육센터 놀이시설과 거북공원 어린이 놀이 시설의 정책 제안은 추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은숙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 관련 정책 제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아동참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의 의견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아동이 존중받고 행복한 김해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