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사)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제12회 대한국독도홍보대상’ 성료

염정애 기자

염정애 기자

  • 승인 2025-12-21 11:29
수상자및 내빈들과 기념촬영 (1)
(사)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제12회 대한국독도홍보대상' 성료
사단법인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에서는 2025년 한해를 결산하는 제12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식을 17일 한양문고 데미안 문화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독도사랑회 부산광역시 대외협력위원회 윤소영 위원장과 국악트롯 신인가수 유도현양의 사회로 진행 했으며 시상식 첫무대로 사랑과평화 팝아니스트 이권희의 피아노공연과 고양시 올뮤직 앙상블팀의 색소폰연주, 국악트롯 가수 유도현과 백댄서와 함께 공연을 펼친 조우현의 멋진 춤과 노래로 식전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시상식에 앞서 독도사랑회 김능희부회장에게 위촉장을 수여 하고 트롯가수 강훈에게 독도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고 스포츠서울 전무 이상배 기자에게 올해의기자상을 수여 했다.

2025년 영예의 독도홍보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케이원에코텍(주) 김종학 대표이사, ㈜하애 김성훈 대표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권현준군이 독도수호상인 경상북도지사상을 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선정된 제1호 독도사랑 최우수지자체에는 의왕시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하였다. 이어 경기도교육감상에는 단체상으로 아세즈 스타가 수상하고 개인상에는 경상북도 교육감상에 망푸중학교 강지우양과 서라벌여자중학교 고다은양이 수상하였다. 울릉군수상으로 독도평화상에 우리애요양원 김종열 원장과 의왕시지회 전용복 지회장. 박경열 청년위원장이 수상했으며 단체상에는 아세즈와우 청년 봉사단팀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독도수호상에 정기만, 정운란, 지숙님, 화성특례시지회 박광길 회장이 수상했다.



시상식을 마친 뒤 축하공연에서는 독도는우리땅 가수 정광태교수의 사회로 트롯 인기가수 신성은양과 강훈, 풍금의 축하무대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을 제정한 독도사랑회 길종성중앙회장은 "독도수호는 지역.종교. 정당을 초월해 함께 지켜야 하는 소중한 우리의 영토로 오늘 함께하신 모든 분들이 애국자라"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2002년 창립한 독도사랑회는 2004년 건국최초 울릉도-독도수영종단을 성공하는 등 전국 최초활동 수식어를 9개나 갖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독도단체로 평가 받고 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