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한동대 K-콘텐츠 RISE사업 성과 '톡톡'

학생 창업 아이템 '시제품' 구현
우수 아이템, 본격 창업 추진

김규동 기자

김규동 기자

  • 승인 2025-12-21 10:32
사진
한동대 K-콘텐츠 RISE사업 시제품 제작발표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총장 최도성)가 RISE 사업단을 통해 학생들의 K-콘텐츠 창업 아이디어를 실제 시제품 단계까지 구현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동대는 최근 K-콘텐츠 창업 시제품 제작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발표회에서는 한 학기 동안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지원을 받은 학생팀들이 완성도 높은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K-콘텐츠 RISE사업단은 아이디어 구상부터 사업화 기획, 시제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초등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인터랙티브 앱북, 포항 지역 밈 콘텐츠 브랜딩, 지역 소상공인 리브랜딩 컨설팅, 반려동물 문화 선도 캐릭터 패키지 세트, 지역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콘텐츠 창업 아이템을 발굴했다.



사업단은 심규진 교수(창의융합교육원)와 함께 팀 구성부터 아이템 진단, 고도화 전략 수립, 시제품 제작, 사용자 테스트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운영했다.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실질적인 기획과 실행을 경험하며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밀착 지도했다.

이번에 발굴된 아이템 중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모델들은 내년 초 정부 지원사업에 도전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한다.



심규진 교수는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아이디어 단계에서 실제 제품 구현까지 경험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뤘다"며 "수업에서 그치지 않고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은 K-콘텐츠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