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교직원 '마인드 리셋'...2026 '다스림 명상' 방학 연수 열린다

(사)학교명상교육참사람되기연구회,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26년 1월 18일~22일까지 전인교육센터서 대면 연수
교직원 누구나 가능...'나를 다스리는 방법' 찾기
성찰과 명상으로 진짜 쉼, 내 마음의 힘 기르기

이희택 기자

이희택 기자

  • 승인 2025-12-21 21:16
연수
다스림 명상 연수의 주요 내용. 사진=참사랑되기연구회 제공.
겨울방학은 교직원들에게도 알토란 같은 시간. 요즘 트렌드인 '마인드 리셋(생각 초기화)'으로 2026년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

(사)학교명상교육참사람되기연구회가 오는 2026년 1월 18일(일)부터 22일(목)까지 4박 5일 간 충남 논산 전인교육센터에서 이의 맞춤형인 '다스림 명상 연수를 선보인다.



이번 연수는 마음 관리의 가치를 아는 교직원들에게 '나를 다스리는 방법'을 전한다.

매일의 출근과 수업, 생활지도, 회의 그리고 퇴근 후 이어지는 가정사까지 숨가쁜 일상. 이처럼 반복되는 사이클 아래 '정작 나를 돌보는데 소홀히 하진 않았는지' 돌아보는 시간이다.

▲성찰로 삶을 다시 바라보기 ▲명상으로 진짜 쉼을 하기 ▲내 마음을 내 마음대로 다스리는 마음의 힘을 갖기 등을 원하는 교직원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직원, 교육 전문직(전·현직)이고, 참가비는 숙박비를 포함한 34만 원이다.

신청은 다스림 명상 연수 공식 누리집(http://www.meditationedu.org)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 번호(☎ 02-6953-1258)로 하면 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프로그램
주요 프로그램.
명상 후기
지난 다스림 명상 연수 후기.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