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고창군 관내기업 3개소 전북도 우수상품 선정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5-12-24 11:50
전북우수상품 인증_1(참바다, 복분자 민물장어구이)
전북우수상품 인증 참바다 복분자 민물장어구이./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최근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전북특별자치도 우수상품' 선정에서 관내 3개 기업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24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고창군 유망기업은 ▲참바다영어조합법인 '복분자 민물장어구이(전통 가공식품)' ▲아이 보리 영농조합법인 '아이 보리 바로바로 잡곡(농축 수산물)' ▲더 옳은 협동조합 '도라지 정수(전통 가공식품)' 등이다.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 시장성,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북우수상품 인증_2(아이보리 바로잡곡)
전북우수상품 인증 아이보리 바로바로 잡곡./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우수상품'은 도내 중소기업 제품 가운데 경쟁력이 검증된 상품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선정기업은 전북특자도 공식 인증마크 사용을 비롯해 국내외 박람회 참가, 온 오프라인 판로 연계, 홍보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이번 선정은 기존에 인증받은 기업이 자체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재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역 기업의 상표 가치 제고와 매출 확대는 물론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우수상품 인증_3(더옳은, 도라지정수)
전북우수상품 인증 더옳은 도가지정수/고창군 제공
심덕섭 고창군수는 "선정기업이 실제 매출 증가와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판로 확대, 홍보 지원, 기업 맞춤형 행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