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서로 다르지만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 연말 나눔 행사 개최

하재원 기자

하재원 기자

  • 승인 2025-12-25 13:02
ㅇ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이경직)가 23일 백석생활관에서'서로 다르지만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을 주제로 충남 지역 발달장애인과 농아인 어르신 약 110명을 초청해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따뜻한 동행에 나섰다.(백문대 제공)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이경직)가 23일 백석생활관에서'서로 다르지만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을 주제로 충남 지역 발달장애인과 농아인 어르신 약 110명을 초청해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따뜻한 동행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백석문화대 주관, (사)충남 평생 복지협회 및 (사)한국농아인협회 천안시지회 공동 주최, MS언어엔운동연구센터와 국제태권도장이 후원했고, 문화 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활동, 다과 및 선물 제공 등 참여자들이 웃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행사 당일에는 사회복지학과 학생 4명 및 간호학과 학생 2명, 그리고 교수진이 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의 이동과 프로그램 진행을 도우며 나눔과 공공성의 가치를 체득하는 교육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경직 총장은 직접 행사에 참석해 "이번 행사는 RISE 사업의 비전인 '성장과 나눔으로 실현하는 지역맞춤형 공동체 회복 서비스'를 현장에서 구현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도 나눔의 가치를 배우게 하는 소중한 교육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