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대구보건대, 총동창회·총학생회와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선후배가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

박노봉 기자

박노봉 기자

  • 승인 2025-12-24 15:02
대구보건대 연탄 봉사
대구보건대는 지난 20일 내당동에서 총동창회, 총학생회와 함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벌였다. /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20일 내당2·3동 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총동창회, 총학생회와 함께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휘 대구보건대학교 총동창회장을 비롯해 총학생회와 교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연탄 1,000장을 기탁했으며, 봉사자들은 지역 내 난방 취약 가구에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전달된 연탄은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겨울철 난방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총동창회와 총학생회가 함께 참여해 선후배가 한마음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연말을 맞아 대학 구성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는 실천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됐다.

공정배 총학생회장은 "총동창회 선배님들과 함께 지역 이웃을 위해 땀 흘릴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함께하는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학생회 차원의 나눔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