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공주소방서, 요양병원 대상 취약시설 화재예방 컨설팅 실시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5-12-25 10:06
12. 24. 공주소방서, 요양병원 대상컨설팅 실시 (2)
공주소방서는 23일 신관동 소재 현대요양병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화재예방 컨설팅을 실시했다.(공주소방서 제공)
공주소방서는 23일 공주시 신관동 소재 현대요양병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화재예방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요양병원은 지상 9층, 지하 2층 규모의 의료시설로 다수의 입원 환자가 생활하고 있어, 화재 발생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러질 우려가 큰 의료시설의 특성을 고려해, 초기 대응 능력 향상과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관계자 현황 청취를 시작으로, 내부 소방시설 작동 상태와 대피로 확보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초기대처 요령, 환자 대피 및 피난계획, 비상 상황 발생 시 역할분담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해 대응 방안에 대해 병원 관계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오긍환 공주소방서장은 "요양병원과 같은 의료시설은 화재 발생 시 자력 대피가 어려운 환자가 많아 사전 예방과 철저한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이 한층 강화되고, 위기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