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공주정명학교에 산타가 찾아왔어요… “정명 나눔의 날로 채운 따뜻한 크리스마스”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5-12-25 10:15
1-1 공주정명학교_정명나눔의 날 행사 사진(2)
공주정명학교는 12월 24일 '정명 나눔의 날'에서 유양숙 교장과 교감 선생님이 산타로 변신해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공주정명학교 제공)
공주정명학교(교장 유양숙)는 매달 운영 중인 '정명 나눔의 날'을 통해 나눔과 배려가 살아 있는 학교 문화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명 나눔의 날은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공동체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학교는 이와 함께 한 달 동안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실천한 학생에게 '이달의 정명인 상'을 수여하며 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격려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 24일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정명 나눔의 날이 더욱 특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반별로 준비한 노래와 무용, 악기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서로의 재능을 응원하고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도중에는 교장과 교감이 산타클로스로 깜짝 등장해 학생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 이어 진행된 '이달의 정명인 상' 시상에서는 성실한 학교생활을 이어온 학생들을 격려하며, 서로를 인정하고 응원하는 따뜻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겼다.

유양숙 교장은 "정명 나눔의 날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노력과 성장을 함께 축하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