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공주대, 우즈베키스탄 대학교 내 한국어학당과 양해각서 체결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5-12-25 10:21
양해각서 체결 (2)
공주대학교가 24일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국립수의축산생명공학대학교 내 한국어학당과 국제료규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공주대학교 제공)
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24일 교내 글로벌라운지에서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국립수의축산생명공학대학교 내 Sam Vet Korea 한국어학당(대표 신동현)과 국제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Sam Vet Korea 한국어학당의 신동현 원장이 직접 공주대학교를 방문해 서명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양 기관 간 신뢰와 협력 의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 기관은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을 비롯해 어학연수생 및 유학생 교류 확대, 교육·문화 분야 공동 프로그램 개발, 학술 및 인적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주대학교는 그동안 우즈베키스탄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지역과의 국제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어 교육 기반을 한층 강화하고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임경호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한국어 교육을 매개로 한 실질적인 국제협력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유수 대학 및 교육기관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신동현 Sam Vet Korea 한국어학당 대표는 "공주대학교와의 협력이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국 유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함께 더욱 발전적인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지원,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국제 공동연구와 교류 확대 등을 통해 지역과 세계를 잇는 글로컬(Global+Local) 대학 실현에 나설 계획이다.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