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아산시

아산시, "선배님들의 이임 및 퇴임을 축하합니다"

시청 로비에 퇴임 공직자 위한 기획 전시-'제2회 영예의 얼굴들' 윤영

남정민 기자

남정민 기자

  • 승인 2025-12-25 08:56
‘제2회 영예의 얼굴들’ 선보여 (1)
아산시가 23일부터 시청 1층 로비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2회 영예의 얼굴들' 전시 모습.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30일 열리는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앞두고, 23일부터 30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퇴직 공무원과 공무직을 위한 기획전시 '제2회 영예의 얼굴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수십 년간 시민의 일상과 함께하며 아산시 행정의 최일선을 지켜온 퇴직 공직자들의 얼굴을 섬세한 일러스트로 재현해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지난 상반기 1회 전시가 직원과 시민으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이번에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무직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시는 단순한 퇴임식에 그치지 않고, 한 분 한 분의 삶과 공적을 존중하고 기억하는 '예우의 문화'를 일상 속에 정착시키기 위해 본 전시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울러, 하반기에도 시청 1층 로비에 포토존 형식으로 조성해, 퇴직 공직자들의 헌신과 발자취를 함께 기리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 해의 끝자락에서 시정을 묵묵히 이끌어 온 모든 퇴직 공직자들의 얼굴을 시민 앞에 다시 한번 선보이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