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 물품 전달

총 190만 원 상당 물품 대산초등학교, 명지초등학교, 대진초등학교 등 3개교에 전달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5 15:29
clip20251225152702
서산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 물품 전달식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서산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 물품 전달

서산시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 출발을 앞둔 초등학교 입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서산시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기혁)는 지난 12월 24일 대산초등학교 교무실에서 '2026년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첫 만남을 응원해' 사업은 대산읍의 저출산 문제와 학생 수 감소라는 지역적 현실 속에서 아이들을 응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협의체에서 지속적으로 논의해 온 사업 중 하나로, 서산시 대산읍 소재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서산시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전에 학교 측과 협의를 거쳐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검토한 뒤 텀블러와 아이클레이를 지원 물품으로 선정했으며, 총 190만 원 상당의 물품을 대산초등학교, 명지초등학교, 대진초등학교 등 3개교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17명으로 구성된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회비를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함께 응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김기혁 서산시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아이들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출발선에 선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가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서산 대산초등학교 김덕규 교장은 "학생 수가 감소하는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가 관심을 갖고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물품은 아이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상호 서산시 대산읍장은 "대산읍 복지 발전을 위해 늘 애써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