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공개 추첨 2일 실시

총 1240명 대상…희망·통학여건 반영해 컴퓨터 추첨 진행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12-31 15:51
충주교육지원청 전경
충주교육지원청.
충주교육지원청이 1월 2일 오전 10시 중학교 신입생 입학 배정 공개 추첨을 실시하며, 희망 배정과 통학 여건을 함께 반영한 공정한 배정 절차를 운영한다.

이번 추첨은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2026학년도 충주시학교군 중학교 신입생 1240명(남 613명·여 627명)을 대상으로 한다.



선배정 대상 학생은 92명으로, 건강장애학생·특수교육대상자·체육특기자·국가보훈자녀·세 자녀 이상 가정 자녀 등이 포함된다.

배정 방식은 정원의 80%를 학생 희망을 반영한 컴퓨터 무작위 추첨으로 하고, 나머지 20%는 거주지와 학교 간 통학거리를 고려해 배정한다.

추첨식은 이정훈 교육장과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 7인, 충주경찰서 경찰관 입회 아래 공개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장 참관 학부모 외에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추첨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배정 결과는 추첨 당일 오후 4시 충주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1월 5일 초등학교를 통해 배정통지서를 교부받고 같은 날 오후 2시 각 중학교 예비소집에 참여해 등록 절차를 진행한다.

이정훈 교육장은 "이번 공개 추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배정 절차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균형 있는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투명하고 책임 있게 중입 배정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