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청양군

[신년사] 김돈곤 청양군수

“농어촌기본소득으로 도약하는 청양”

최병환 기자

최병환 기자

  • 승인 2026-01-03 13:03
김돈곤 청양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존경하는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2025년 청양군은 정산 동화 활력타운 공모 선정, 사회적경제혁신타운 개관, 농협조합공동법인 운영 성과 등을 통해 지역경제 구조를 강화했습니다. 푸드플랜과 직매장 확대, 공공급식 체계 고도화로 지역 먹거리 선순환 모델을 정착했습니다. 관광·문화·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체류형 방문객 증가 기반도 마련했습니다.

경로당 무상급식과 통합돌봄, 청년정책 확대는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선정은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군은 사업을 조기에 정착시키고 군정 전반과 연계해 정책 효과를 극대화하겠습니다.



2026년 군정은 정주환경 개선, 농업 경쟁력 강화, 돌봄·복지 확대, 생활인구 증가와 관광 활성화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일반산단 착공, 공공임대주택 공급, 의료서비스 확충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칠갑마루 브랜드 고도화와 산지유통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다-돌봄 체계 고도화와 경로당 무상급식 확대, 농어촌 버스 무료화 추진으로 생활기반 복지를 확대하겠습니다. 농어촌 기본소득을 지역경제 순환 모델로 정착시켜 시범사업을 본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군민과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