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당진시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이앙기 부품 교체 최대 250만 원 지원…내달 20일까지 신청 접수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6-01-12 08:40
사본 - (사진3)드문모심기 시연회 사진
드문모 심기 이앙 연시회 모습(당진시청 제공)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작목반 등이 대상이며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수를 증가시키고 이앙 간격을 넓혀 단위 면적당 필요한 모판 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관행에 비해 육묘상자 수를 50~7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재배기술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에 방문해 사업신청서·농업경영체 등록증(농지 현황 포함)·통장 사본·면세유 관리대장 사본 또는 농기계 소유 확인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드문모심기 기술은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효율적인 재배 방식"이라며 "농업인의 부담을 줄이고 기술을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