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예산군

예산교육지원청, 체험형 계절학기로 학생 성장 지원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26-01-14 08:27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기 운영1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기 운영 하고 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동신) 교육복지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의미 있는 방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1월 13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절학기는 예산군청소년수련관과 새감마을 두 곳에서 분산·운영되며, 학생들의 흥미와 발달 수준을 고려한 체험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베이킹 교실과 과학교실Ⅰ을 운영해 체험 중심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새감마을에서는 과학교실Ⅱ를 별도로 운영해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과학적 탐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가정방문과 식품 꾸러미 지원 등 맞춤형 통합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동신 교육장은 "계절학기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고 스스로 가능성을 발견하며, 한 단계 성장하는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