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보령시

보령교육청, 2026학년도 학교예산 사전검토 실시

학생 중심 예산편성 강화···관내 유·초·중 대상 정보공유 자리 마련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6-01-14 10:53
보령교육지원청
보령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유치원과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교예산 사전검토 실시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이 관내 유치원과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교회계 본예산 편성에 대한 사전검토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검토는 학교회계 재정운영의 적정성과 건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학교가 교육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예산편성에 초점을 맞췄다. 보령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학교 예산담당자들과 정보공유 자리를 함께 진행했다.



점검단은 관내 학교에서 예산업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필수 사업의 누락 여부, 학교별 특색사업, 예산 세부과목의 오류 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검토 결과는 해당 학교와 즉시 공유돼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유도했다.

장영자 행정과장은 "합리적이고 투명한 예산편성으로 단위학교 재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며 "지속적인 지도와 점검을 통해 학교회계 운용의 건전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매년 학교회계 예산편성에 대한 정보공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예산담당자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예산편성으로 '감사, 감동, 감수성 감(感)이 있는 보령교육' 실현에 힘쓰고 있다고 교육청 측은 전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