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기장군, ‘파머스마켓’ 참여 농가 모집… 우리 농산물 판로 넓힌다

오는 19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신청 접수
관내 농업인 및 농촌체험 사업장 등 대상
교육 및 판매 물품 일체 무상 지원
올해 주말 이용해 총 3회 오픈마켓 운영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15 21:06
2_1.군청사 사진
부산 기장군 청사 전경./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이 정성껏 키운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도시민들에게 직접 선보이고 농가의 수익을 창출할 '기장군 파머스마켓'의 주인공들을 찾는다.

기장군은 관내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기장군 파머스마켓'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2024년부터 추진해 온 것으로, 올해도 연 3회에 걸쳐 주말 오픈마켓 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기장군에 거주하며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을 비롯해 농식품 가공사업장, 농촌체험 사업장 등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이며, 기장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농가에는 단순히 판매 장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및 고객 응대 교육 등 실질적인 판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또한 판매대, 친환경 판매 봉투, 디스플레이 용기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물품 일체를 무상으로 제공해 농가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기장군 관계자는 "파머스마켓은 기장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는 상생의 장"이라며 "관내 우수 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머스마켓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