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남서울대, 천안 초등생·학부모 대상 'AI·미디어 부트캠프' 개최

하재원 기자

하재원 기자

  • 승인 2026-01-20 11:10
ㅇ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라이즈(RISE)사업단은 최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AI·미디어 부트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남서울대 제공)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라이즈(RISE)사업단은 최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AI·미디어 부트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충남권 SW 중심대학인 남서울대가 대학의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사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미디어 AI툴의 이해와 활용'과 '미디어 리터러시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된 후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청소년 참가자들은 AI 기반 미디어툴을 활용해 지역 생활 속 공공 문제를 찾고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학부모 대상 강연에서는 서동희 남서울대 가상현실학과 교수가 '우리 아이의 가능성을 깨우는 AI'를 주제로 AI 환경에서의 학습 변화와 부모의 역할을 설명했다.

남서울대 이주열 RISE사업단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AI와 미디어를 직접 다뤄보는 경험이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기초적인 이해를 제공했을 것"이라며 "대학이 가진 교육 역량을 지역에 환원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