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겨울방학, AI와 예술로 상상력을 키우다.

제천학생회관, 디지털 창작·그림책 연계 예술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종희 기자

전종희 기자

  • 승인 2026-01-20 11:31
제천학생회관, 인공지능과 예술이 만나는 겨울방학 특강
인공지능과 예술이 만나는 겨울방학 특강 안내 포스터(제천교육지원청 제공)
제천학생회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인공지능(AI)과 예술을 접목한 창의·예술 체험 중심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상상력과 표현력 키우기에 나선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오는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디지털 기술과 미술 놀이를 결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보는 「예술 톡톡 AI 영상 놀이터」는 기획부터 표현까지 디지털 창작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돼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자기표현 능력 향상을 돕는다.

이와 함께 「그림책과 함께 쓱쓱 미술 놀이」 프로그램에서는 그림책을 함께 읽은 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술 활동을 확장해 나간다. 레몬즙을 활용한 비밀 그림 그리기, 쫀득쫀득한 감정 말랑이 만들기 등 오감을 자극하는 창의 미술 활동을 통해 책 읽기와 놀이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며 아이들의 감성과 표현력을 키울 예정이다.



서봉옥 제천학생회관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AI 기술과 미술 놀이를 통해 새로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즐거운 겨울방학의 소중한 추억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천학생회관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창의·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 공간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