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동아대 베트남 유학생회 주최 ‘음악 재능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부산 6개 대학 유학생 참여
23개 팀 전통 공연 등 선보여
유학생 간 단합 및 교류 촉진
대학 및 유관 기관 전폭 지원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20 12:25
260120_1 동아대, 베트남 최1
동아대 베트남유학생회가 주최한 '제3회 베트남 유학생 음악 재능 경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 베트남 유학생회가 주도해 부산 지역 유학생들이 음악과 문화로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성공적으로 마련했다.

동아대학교는 지난 7일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부산 지역 대학 재학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3회 베트남 유학생 음악 재능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아대 베트남 유학생회가 주관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아대를 비롯해 국립부경대, 동원과학기술대, 부산가톨릭대, 부산외국어대, 신라대 등 6개 대학의 베트남 유학생 2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에 참가한 23개 팀은 베트남 전통 공연과 다양한 음악 무대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부산 내 대학 유학생회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 창의적인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에는 동아대 대외국제처를 비롯하여 주부산 베트남 영사관, 재부산 베트남교민회 등 여러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박현태 동아대 대외국제처장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성공적인 음악회를 준비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유학생들이 안정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회를 이끈 응웬티투꾸옌 동아대 베트남 유학생회장은 "동아대의 적극적인 지원과 여러 대학의 참여 덕분에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가 앞으로도 학생들의 소중한 문화 교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