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한국교통대, 겨울방학 창의놀이터 특별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 대상 과학·수학·디지털 체험교육 제공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6-01-20 14:58
한국교통대, 겨울방학 창의놀이터 특별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창의놀이터 특별 프로그램 운영 모습.(한국교통대 제공)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겨울방학을 맞아 2월 12일까지 '호암창의놀이터'와 '서충주창의놀이터'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교육돌봄거점 조성 사업 가운데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교육돌봄 기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충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수학·디지털 분야를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체험 중심 학습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호암창의놀이터는 초등학교 1~5학년을 대상으로 호암동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어린이 과학탐구교실, 놀이수학, 레고사이언스 공학교실, 전자과학교실, 주니어메이커·목공, 코딩교실 등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충주창의놀이터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서충주도서관에서 운영되며, 과학탐구교실과 레고사이언스 공학교실 등 과학·공학 중심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박병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교육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수학·디지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창의놀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