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기장군, ‘사이버 평생학습’ 운영… 3500여 개 강좌 무료 제공

기장군민·공무원 대상 운영
24개 분야 3500개 강좌
모바일 앱 이용 편리성 강화
홈페이지서 상시 무료 신청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20 15:06
1_1.군청사 사진
부산 기장군 청사 전경./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이 군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3500여 개의 강좌를 갖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운영한다.

기장군은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기장군 사이버 평생학습'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 속에서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환경을 구축해 생활 속 평생학습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 제공되는 교육 과정은 경영, IT, 외국어, 인문교양, 자격증 등 24개 분야의 약 3500개 강좌에 달한다. 특히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강좌가 매월 추가돼 학습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기장군민이라면 누구나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어플리케이션(APP)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을 이어갈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사이버 평생학습은 군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 도시 기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습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청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