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천안의료원-돋움병원 진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하재원 기자

하재원 기자

  • 승인 2026-01-21 10:44
20260120.천안의료원_돋움병원_상호업무협약 단체사진2
천안의료원(병원장 김대식)은 20일 욕창 전문병원인 돋움병원(대표이사 배영후)과 상호 진료협력 및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천안의료원 제공)
천안의료원(병원장 김대식)은 20일 욕창 전문병원인 돋움병원(대표이사 배영후)과 상호 진료협력 및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충남북부 공공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천안의료원과, 욕창 치료에 특화된 전문병원인 돋움병원이 의료 전달체계 내 역할을 연계해 보다 체계적인 진료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 진료 의뢰 및 회송 체계 구축, 외래·입원 진료의 신속한 연계(패스트트랙) 운영, 욕창 및 노인성 질환 등 취약환자 진료 협력 강화, 공공의료 및 지역 돌봄체계 연계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김대식 병원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윈-윈 협력 모델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특히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 방향과 공공의료 강화 흐름에 발맞춰, 환자 중심의 진료 연계와 지역 책임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