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미소에너지글로벌, 공주시에 성금 300만 원 기탁

신재생에너지 사업 성과를 지역사회와 나누며 상생 실천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6-01-21 10:06
미소에너지글로벌 성금 기탁
미소에너지글로벌은 지난 20일 공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사진=공주시 제공)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미소에너지글로벌(대표 김경희)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경희 대표와 한성수 재무팀장이 참석해 기업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뜻을 되새겼다.



㈜미소에너지글로벌은 공주시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며 얻은 수익을 시민들에게 돌려주고자 성금 기탁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져 의미를 더했다.

공주시 우성면에 2015년 설립된 ㈜미소에너지글로벌은 태양광 에너지 보급사업과 전기공사를 주력으로 하는 중소기업으로, 지역 내 친환경 에너지 확산과 전기 안전 확보에 기여해 온 업체로 알려졌다.

또한 ㈜미소에너지글로벌은 공주시 경제과가 추진한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의 협력 업체로 선정돼 태양광 주택 지원사업을 수행했으며, 유구시장 개선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지역 밀착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김경희 대표는 "공주시에서 기업 활동을 하며 성장할 수 있었던 만큼, 그 결실을 시민들과 나누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보급과 사회공헌을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해 온 ㈜미소에너지글로벌이 이웃사랑 실천에도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투명하고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