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제천소방서, 체육시설 안전 문화 확산 앞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안전의식 제고 공로로 감사장 받아

전종희 기자

전종희 기자

  • 승인 2026-01-21 14:31
공로패 수상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안전의식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한 뒤 (좌)김영호 제천지사장과 (우)오권택 제천소방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천소방서 제공)
제천소방서(서장 오권택)가 체육시설 종사자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천소방서는 지난 20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으로부터 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소방훈련과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장은 제천소방서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요령과 대피 훈련, 소화기 사용법 등 실질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재난 대응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수여됐다.

오권택 제천소방서장은 "안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국민체육진흥공단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소방서는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안전교육과 합동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 전반의 안전 수준 향상에 힘쓰고 있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