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인천도시공사, 공정채용 우수기관 5년 연속 인증…'골드패' 수상

공정채용 모범기관으로 자리매김
편견 없는 직무능력 중심 채용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26-06-22 10:23
보도자료 사진(2026년도 공정채용 인증)
인천도시공사가 '2026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골드패'를 수상했다/사진=iH 제공
인천도시공사(iH)는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2026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골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제도로, 공공기관 채용 과정에서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수여된다.

iH는 2022년부터 매년 인증심사를 통해 채용시스템을 점검해왔으며, 올해 평가에서는 채용시스템·운영·성과 등 3개 분야 59개 세부항목에서 95% 이상의 득점율을 기록했다. 총 1000점 만점 중 975점을 획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윤기 사장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골드패 수상은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에 대한 증명일 뿐 아니라 채용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성장해온 iH의 다짐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을 넘어 공감과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채용절차를 고도화해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