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천도시공사가 '2026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골드패'를 수상했다/사진=iH 제공 |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제도로, 공공기관 채용 과정에서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수여된다.
iH는 2022년부터 매년 인증심사를 통해 채용시스템을 점검해왔으며, 올해 평가에서는 채용시스템·운영·성과 등 3개 분야 59개 세부항목에서 95% 이상의 득점율을 기록했다. 총 1000점 만점 중 975점을 획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윤기 사장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골드패 수상은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에 대한 증명일 뿐 아니라 채용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성장해온 iH의 다짐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을 넘어 공감과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채용절차를 고도화해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