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성주군, 경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정책 추진 완성도 높여 평가 받아

박노봉 기자

박노봉 기자

  • 승인 2026-06-23 16:17
성주군 2025년 실적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
성주군은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이 경상북도가 실시한 시군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행정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군은 최근 발표된 '2026년 시군평가' 결과에서 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사업비 1억 원과 포상금 1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매년 시·군의 주요 정책 추진 실적과 행정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정부합동평가 지표와 도정 핵심과제를 반영한 100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도내 22개 시·군이 대상이 됐다.

성주군은 연초부터 평가 지표별 목표를 설정하고 실적 관리에 집중해 왔다. 또한 정기적인 추진상황 점검과 부서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성과 창출에 힘썼으며, 미진한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 대책을 마련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군은 부서와 읍·면이 함께 참여하는 성과관리 체계를 운영하며 주요 현안 해결과 정책 추진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허윤홍 성주군 부군수는 "이번 결과는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만족도를 높이는 행정을 펼치고, 지속적인 혁신과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지방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주=박노봉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