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0대 김해시의회 의원 당선인들이 23일 김해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해시의회 제공) |
김해시의회는 23일 본회의장에서 제10대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는 7월 6일 개회하는 제279회 임시회에서는 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단 선출과 상임위원회 구성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의회는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10대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당선인 소개와 의회사무국 직원 안내를 비롯해 의회 기본 현황과 운영 체계, 전자회의시스템 사용 방법 등이 공유됐다.
또 개원 준비 사항과 의장단 선출 절차, 상임위원회 구성 계획 등 제10대 김해시의회 출범과 관련된 주요 일정도 함께 안내됐다.
당선인들은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본 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의회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당선인들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0대 김해시의회는 7월 6일 첫 임시회를 열고 의장단 선출과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한 뒤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