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화군시설관리공단,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진행(사진= 강화군 제공) |
이번 교육은 각 사업장의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책임 ▲위험성 평가 ▲사고 사례 분석 등 현장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운영됐다.
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보건교육과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영길 이사장은 "관리감독자의 안전관리 역량은 현장의 안전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군민과 근로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화=염정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