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조성된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전경.(사진=기장군 제공) |
기장군은 6월 29일부터 일광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날 오후 4시 신청사에서 개청식도 열린다.
이번 신청사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 거점시설로 조성됐다. 기존 노후 청사를 철거한 뒤 행정과 복지, 문화, 커뮤니티 기능을 한곳에 담은 주민 복합공간으로 새롭게 건립됐다.
연면적 4772㎡ 규모의 신청사에는 민원실과 주민 휴게공간, 가족센터, 세미나실, 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선다. 가족센터에서는 생애주기별 교육과 상담,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문화·교육 공간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주민들이 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간을 넘어 교육과 여가, 소통 기능까지 수행하는 지역 생활거점 역할이 기대된다.
기장군은 지난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이후 총사업비 207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정종복 군수는 "일광읍 신청사가 주민들의 행정 편의는 물론 문화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지역 중심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2026 월드컵] 한국 태극전사들, 32강 진출 티켓 잡으러 남아공전 출격](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6y/06m/24d/78_2026062401001641300068541.jpg)
![[청년이 미래-3편] 결혼부터 주거까지, 청년부부의 든든한 출발을 지원합니다](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6y/06m/24d/78_2026061601001080400044221.jpg)



